Story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된 배경은 어떻게 되나요?
모든 홍보의 기본은 생활 반경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생활 반경을 돌아보면서 주변을 살피다 보면 우리에겐 필요한 물건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물건들을 통해 홍보를 할 수 있다면 그 물건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도, 물건을 통해 홍보하는 기업에게도 일석이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단순한 판촉물은 판촉에서 그치지만 우리가 필요로 하는 물건을 통해 홍보를 하는 판촉물은 그 수명이 다른 물건보다도 길다고 생각되어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아이디어는 실행은 회사가 합니다. 어떻게 실행하면 좋을지 방향과 필요한 것들을 알려주세요.
1. 지란지교인에게 내부 수요 조사를 합니다.
– 필요한 물건에 대해 수요 조사를 합니다. (ex. 핸드폰 그립 톡, 에코백, 텀블러 등)
– 이미 있는 물건이어도 판촉물로 나눔을 할 수 있는 용도가 가능하여야 합니다.
– 노트처럼 메모를 할 때만 필요한 물건이 아닌 자주 사용하고, 오래 곁에 있을 수 있는 물건이어야 합니다.
> 기존 머그컵, 연필 등이 있으나 실제 사용하는 수요량이 적고, 특정 상황에서만 사용하는 물건이 아닌 상시 사용이 가능하고 외부에 들고 다닐 수 있는 제품 위주가 좋을 것 같습니다.
2. 물건에 맞는 디자인과 제작 업체를 찾습니다.
– 너무 노골적인 회사 로고 등 노출도 좋을 수 있으나, 적당한 크기와 키포인트로 디자인을 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제작 후 회사 임직원 및 방문 손님에게 배포하여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디어를 실행한다면 지란지교와 지란인들에게는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지란지교 임직원에게는 무료 배포를 통해 편의성 복지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배포 받은 사람들이 사용함으로써 생활 반경 내 노출이 될 것이고
지란지교를 모르던 사람들도 회사 로고나 이름은 인식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요즘 MZ 세대는 잘 모르겠으나, 워크숍, 단체 활동이 아닌 간단한 굿즈 등으로 제공함으로써
회사의 젊은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을 것으로도 보입니다.
아이디어를 실행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얼마나 필요할까요?
내부 수요를 통해 선택되는 굿즈(판촉물)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