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이클 Jiran 굿즈, 패밀리가 함께해~
Story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된 배경은 어떻게 되나요?
폰 케이스나 에어팟 케이스 찾던 중 회사로고와 비슷한 이미지를 여러 번 봤는데 차라리 회사가 만들어 판매하는 게 어떨까라고 생각했습니다.
주황색 스마일이 한 예쁨 하잖아용 🙂
출퇴근길 지란인들이 들고 있는 폰이나 에코백이 회사 홍보도 되고 판촉물로도 손색없을 거 같아요.
게다가 환경 이슈로 리사이클 제품 찾는 사람이 늘어나서 노출만 잘 된다면 판매까지 노려볼만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디어는 실행은 회사가 합니다. 어떻게 실행하면 좋을지 방향과 필요한 것들을 알려주세요.
리사이클 제품 만드는 곳과 협업해서 회사 로고가 포함된 컵, 텀블러, 에코백, 에어팟 케이스,
우산과 같이 대중교통이나 외부에서 잘 사용될 물품들을 제작해서 우선 지란인에게 나눔 하고
외부에서 잘 사용하도록 일주일에 1번 혹은 한 달에 한 번 드레스코드 맞춤 이벤트를 하는 거에요.
비 오는 날엔 우산데이로 각 팀마다 지란 우산을 모두 들고오면 스벅 커피 쏘기? 요런 재밌는 이벤트도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사용 인증하는 채널을 만들어 사용마다 에코마일리지 적립해서 다른 제품을 살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좋겠어요.
또한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이미지 홍보 sns도 활동에 사내 이벤트를 외부에 알리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해시 태그, 판매 수익 활용 등)
아이디어를 실행한다면 지란지교와 지란인들에게는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지란인들은 지원받은 제품 자체가 실생활에 쓰이는 제품이라 반갑고 환경 지키기 실천하는 것에 보람이 될 거 같아요.
제품 사용에 대한 마일리지로 다른 것을 누리는 부분도 즐거울 거 같습니다.
회사는 초기 비용은 많이 들겠지만 지란인이 움직일 때마다 회사 홍보가 될 수 있고
상품성 있는 제품이라면 외부인에게 판매까지 할 수 있을 가라 기대를 해봅니다.
아이디어를 실행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얼마나 필요할까요?
판촉물 제작비용과 비슷할 거라 생각이 드는데용. 구체적 비용은 잘 모르겠습니다 ㅠ